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돈 아껴 써요

종자돈 모으기 위해서 절대 해서는 안 될 4가지 행동 !!!

반응형

종자돈을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돈을 많이 버는 것 , 둘째, 돈을 아껴 쓰는 것 ....

물론 위의 2가지가 동시에 행해지면 종자돈을 모으는 속도는 더욱 빨라지지만 돈을 많이 버는 것은 보통 일은 아닐 것 입니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많이 준비하고 누구보다 더욱 노력해야 얻을 수 있는 것 입니다.

반면에 돈을 아껴 쓰는 것은 평소의 생활 습관만 고칠 수 있다면 누구라도 쉽게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 절대 해서는 안 될 생활습관 4가지에 관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자돈 모으기 위한 방법 첫번째, 과시용품 사지 않기

종자돈을 모으기 위한 방법 첫번째는 바로 과시용품을 사지 않는 것 입니다.

과시용품이란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구매를 말합니다.

성능이나 디자인에는 별차이가 없지만 단순히 남들에게 과시하기 위해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제법 많습니다.

특히 SNS가 활발해진 오늘날의 경우 이러한 과시용품의 소비는 더욱 더 심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생각보다 우리에게 큰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종자돈을 빠르게 모으고 싶다면 필요성에 의한 구매이기 보다는 과시를 하기 위한 구매는 반드시 끊어야 합니다.

 

2. 종자돈 모으기 위한 방법 두번째, 최신IT기기 사지 않기

종자돈을 모으기 위한 두번째 방법 !! 바로 최신IT기기를 사지 않는 것 입니다.

종자돈 모으기 위해서는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 첫번째 부분인 과시용품 사지 않기와 일맥상통한 부분 입니다.

우리가 최신IT기기를 사는 것은 남들에게 과시 할 수 있는, 혹은 자기 만족감을 위하여 사는 경우가 대부분 일 것 입니다.

하지만 목돈을 빠르게 모으기 위해서는 최신IT기기 구매에 대한 욕심도 잠시 내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최신IT기기가 성능면에서 우수하지만 반드시 필요하지 않다면 종자돈을 모으기 전까지 잠시 외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종자돈 모으기 위한 방법 세번째, 신용카드 사용하지 않기

혹자는 신용카드 소비가 가지는 장점을 생각하며 의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사용은 종자돈을 모으는데 있어 장점 보다 단점이 더욱 많습니다.

절제력이 우수한 사람의 경우에는 신용카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우리의 대다수는 해당되지 않을 것 입니다.

또한 신용카드가 주는 할인혜택으로 인하여 무분별한 소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달에 30만원을 쓰면 할인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의 경우, 구지 1달에 30만원을 소비할 필요가 없다 하더라도 할인혜택을 받기 위하여 불필요한 소비를 억지로 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 됩니다.

신용카드가 주는 할부 혜택도 겉보기에는 좋지만 결국, 종자돈을 모으는데에는 별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4. 종자돈 모으기 위한 방법 네번째, 자동차 구매하지 않기

대학생, 사회 초년생일 경우, 자동차 구매에 대한 로망이 있을 것 입니다.

저또한 대학생 시절, 이담에 취직을 하면 바로 자동차를 구매해야지 하고 생각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당시 바로 실행에 옮기지 않았다는 것을 천만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비용만 충당하면 자동차를 살만한 여건이 충분히 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자동차 구매 비용은 빙산의 일각의 불과 합니다.

자동차에 관한 본격적인 비용은 바로 차량 유지비에서 시작 됩니다.

자동차가 별로 필요치 않은 상황에서 주차장에만 방치에 놓는다면 돈나가는 고철덩어리가 되는 것 입니다.

 

 

 

지금까지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절대 해서는 안 될 행동 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생활 습관이 있지만 모두 하나로 일맥상통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불필요한 소비는 하지 않는 것 입니다.

우리 모두 종자돈을 모을 수 있는 소비 습관을 몸에 베이게 하여 목표하고 있는 종자돈을 모을 수 있도록 노력해 봅시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