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돈 벌어 봐요

주식 투자 성공하기 위한 가장 필수적인 7가지방법 !!

반응형

주식투자에 성공 하려면 소위 '2,3,5의 법칙' 을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주식을 사려고 분석할 때 필요한 최대한의 힘을 10이라고 한다면, 해당 종목 분석을 2를 쓰라는 뜻 입니다.

나머지2은 그 종목이 속해 있는 산업의 흐름을 분석하는데 쓰고, 전체의 절반인 5 정도는 경제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뜻 입니다.

 

그러면 주식투자를 성공 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만 반드시 지켜야만하는 사항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 까요?

 

1. 기업의 실적이 나쁠 때 매수에 나설 수 있는가.

기업 실적도 경기 사이클 처럼 4계절이 있습니다.

실적이 좋지 않을 때 주가가 바닥이기 때문에 이때 사서 기다릴 수 있는 용기와 배짱이 필요합니다.

 

2. 최고의 실적에서 주식을 살 수 있는가.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 투자 할 때는 이익지표가 좋지 않게 되고 주가도 떨어집니다.

하지만 투자가 마무리되고 이익이 가장 좋을 때 주가는 상투에 이릅니다.

이때는 남들이 주식을 사려고 몰려드는데 바로 이때가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타이밍 입니다.

 

3. 시세동향보다 빠르게 행동할 수 있는가.

주가는 항상 실적에 선행을 하기 때문에 실적을 확인만 해서는 뒷북치기 십상입니다.

경기와 기업 이익의 사이클을 분석해서 좋아지기 전에 주식을 살 수 있어야 합니다.

 

4. 불황에 웃으며 주식을 살 수 있는가.

100%이상의 높은 수익률은 항상 불황에서 회복기로 전환될 때 나타납니다. 남들이 모두 주식을 버릴 때 웃으며 주식을 살 수 있는 혜안이 주식투자의 큰 수익률을 가져다 줄 수 있씁니다.

 

5. 기업의 열렬한 후원자가 될 수 있는가.

장기 주식투자는 기업과 운명공동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이 어려울 때 성장가능성을 믿고 투자할 수 있어야 성공한 뒤 달콤한 열매를 함께 나눌 수 있씁니다.

 

6. 자신의 투자 리듬을 지킬 수 있는가.

주가는 투자자들이 기다리는 저점까지 떨어지지 않고 언제나 반등합니다.

주가의 고점과저점을 정확하게 맞추는 일은 신의 영역이므로 너무 고점과저점을 맞추려고 애쓸 필요는 없습니다.

바닥을 치기 전에 주식을 사게 됩니다. 또 기다리는 고점까지 오르지 못하고 하락합니다.

따라서 상투가 오기전에 파는 결단력이 필요 합니다.

 

7. 폭락할 때 살 수 있는가.

주가가 급락할 때 매수 주문을 낼 수 있는 것은 장기투자자인지를 가려내는 하나의 시험대 입니다.

폭등때 팔고 폭락때 사는 거꾸로 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자가 성공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반응형